① 2017 여름 성경학교 & 콘퍼런스 개요

성령님을 알고 동행하는 성령 충만한 삶 인도한다

와~ 우리 성령님 엄지척! (딤후 1:14)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네게 부탁한 아름다운 것을 지키라”(딤후 1:14)
2017년 여름성경학교·수련회 총주제는 “와~ 우리 성령님!”입니다.

성령님을 알고 성령님과 동행하는 삶을 위해 영유아, 유치, 유년, 초등, 중·고등, 대학·청년, 장년, 소망부까지 8개 부서의 교재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여, 성령의 능력으로 믿음의 역사를 써내려간 종교개혁자와 한국 신앙 위인 6명의 일생을 애니메이션과 웹툰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여름 신앙 특별 훈련을 통하여, 성령충만하게 될 한국교회를 기대하며 교재를 소개합니다.

 

영유아부

영유아들을 위한 맞춤형 교재

1. 재미있는 소리 언어와 모양 책이 만나 유아들에게 새로움을 전합니다.
2. 아이, 교회, 자동차 모양 책으로 성령님에 대해 즐겁게 배웁니다.
3. 모양 책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기쁨으로 찬양하며 성령님을 배웁니다.

 

유치부

유치부 아이들을 위한 유익한 교재

1. 모양 책으로 아이들에게 재미를 주며, 이미지로 학습 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눈높이 교육을 실현합니다.
2. 교사용 부록 그림을 제공하여, 공과 시간에 성경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고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는 감동을 전합니다.
3. 가정 활동지를 통해 가정에서도 성경학교를 이어갈 수 있으며, 주제 연결 활동으로 부모가 신앙 교육을 합니다.

 

유년부

유년부 학생들을 위한 재미있는 교재
1.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 캐릭터 만들기로 공과시간이 재미있습니다.
2. 성령님이 주신 은사를 활용하여 우리 교회가 풍성해집니다.
3. 매일 매일 성령님과 동행하는 일기를 쓰며 신앙이 성장합니다.

 

초등부

초등부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교재
1. 성령님을 알고 성령님과 동행하는 성경학교와 사전, 사후 활동을 연계한 ‘성령 동행 (엄지척)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2. 학생들의 재미와 참여를 유도하는 자기주도적 4단계 수업 구성으로 교재의 특별함을 더합니다.
3. 미션을 통해 배운 내용을 가정과 학교, 교회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강력한 동기부여를 줍니다.

 

중고등부

중고등부 학생들을 위한 감동의 교재
1. 청소년 감성을 담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학생들을 만족시키는 교재입니다.
2. 다양한 활동과 깊이 있는 내용으로 풍성한 수련회의 성경공부를 제공합니다.
3. 일 년 프로젝트를 통해 신앙의 성장을 함께 기대하며, 공동체가 아름답게 세워지도록 응원합니다.


성령의 선물 for U

청년대학부 청년들을 위한 감각적인 교재
1. 성령에 대한 성경적이고 자기 확신적인 이해와 성령과 동행하는 실체적인 삶을 위한 활동이 담겨 있습니다.
2. 귀납적인 성경공부 방식으로 일대일, 그룹 성경공부가 가능하며, 명확한 질문들로 실질적인 적용이 가능한 교재입니다.
3. 수련회 QT ‘개혁의 아침’을 통해 청년들의 풍성한 나눔이 가능합니다.

 

장년부 - 성령님과 동행하는 참 좋은 여행

장년부 성도들을 위한 따뜻한 교재
1. 여행이라는 테마로 성도들의 삶에서 따뜻하고, 행복한 교제를 하게 됩니다.
2. 성령님에 대해서 배우고, 성령님께서 주시는 놀라운 은사를 발견하게 됩니다.
3. 성령님의 능력으로 세상에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며 살아가는 참된 제자로 살아가게 됩니다.
 


소망부- 성령님과 동행하는 참 좋은 여행 : 성령님이 계시니 외롭지 않아요!

소망부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한 교재

1. 성령님과의 동행을 통해 여행의 참된 기쁨을 알아갑니다.
2. 자녀들에게 신앙의 유산을 물려줄 수 있는 행복함을 배웁니다.
3. 성령님 때문에 외롭지 않는 고백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