⑤ 성장이 있는 2017 여름 SCE 수련회 3355

성령의 권능 힘입어 살아계신 하나님 만난다

You will receive power (행 1:8)

우리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권능을 힘입어 살아계신 주님을 증거 하길 원합니다. 금수저, 은수저가 아닌 오직 그리스도 안에 믿음과 소망이 청(소)년들로하여금 당당히 주님을 증거할 것입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수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행 1:8).” 무엇보다도 우선 기도로 시작해야 합니다. 초대교회처럼 기도를 통해 성령의 충만함을 얻고 담대히 하나님을 증거할 수 있습니다. 좌절예방 희망고문이 아닌 기도로 성령의 권능을 힘입어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고 성장이 있는 2017 여름 SCE 수련회가 되겠습니다.

이번 SCE 여름수련회는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1차로 열리고, 2차는 7월 27~28일입니다. 장소는 총신대학교 양지캠퍼스이며, 중고등부과 대학청년은 각각 다른 장소 별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중고등부 회비는 5만원(5/31까지), 대학청년은 4만원(6/30까지)입니다.

▲ “성령의 검으로 일어서라.” 2017 SCE 여름수련회는 ‘성령’이 주제다. 총신대학교 양지캠퍼스 7월 24~26일(1차), 7월 27~28일(2차)에 각각 열리는 SCE 여름수련회는 청소년과 청년의 삶이 바뀌는 수련회가 될 것이다. 사진은 지난해 SCE 여름수련회 현장.

SCE 수련회의 소개 및 특장점

잊지마 SCE 정신
SCE(Student Christian Endeavour)는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힘을 다하는 기독학생운동’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신앙과 열정은 언제나 올바른 신학(Theology)과 정신(Mindset)에 근거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참가자 모두가 수련회 초반에 SCE의 정체성인 하나님중심, 성경중심, 교회중심, 개혁중심의 삶을 고백하며 시작합니다.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 팀빌딩
수련회 첫날 예배와 SCE 선서를 마치고 서로서로가 어색한 순간입니다. 즐거운 레크레이션과 팀빌딩을 통해서 서먹함을 한방에 날려버리고 마음의 문을 열어 함께 역동적인 수련회 활동에 함게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GBS 123
참가자 전원에게 2017 중고등부 여름교재(와~우리 성령님)을 배부하고 3회의 그룹 성경공부 시간에 다루게 될 것이다. GBS 강사의 챕터 소개와 인도에 따라 교회별로 자유롭게 자발적인 성경공부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공연 (1차 DMT/2차 PK)
뜨거운 열정과 힘이 넘치는 댄스 워십팀과 함께 즐거운 찬양의 축제를 하나님께 올리는 시간입니다.

저녁집회 (찬양팀과 함께 말씀과 기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전문 강사들을 통하여 말씀이 살아있는 감격 있는 예배를 드립니다. 찬양과 말씀으로 은혜를 받고 이어 뜨거운 기도의 현장을 통해 성령의 충만한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강사는 조성민 김태훈 전영헌 강장식 목사님입니다.

톡투유
JTBC의 생활시사 토크쇼(김제동)처럼 참가 청소년들의 고민과 이슈들을 나누고 소통합니다. 초대된 패널들의 통해 학생들의 고민과 걱정을 덜어주고 말씀으로 격려하는 시간입니다.

도전헤븐벨
도전골든벨처럼 성경퀴즈 서바이벌 최후 1인을 가립니다. 범위는 사도행전과 고린도전후서이며 1등, 2등, 3등은 물론 본선 진출자 20명에게도 상품이 수여됩니다.

제이틴 페스티벌
지저스 틴즈 페스티벌로써 참가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나누게 할 것입니다. 우선 예선은 영상으로 치러질 것이며 2~3분 정도의 동영상을 통해 본선 진출 팀을 가려낼 것입니다.

WATER PLAY 성령으로 충만하라
SCE 수련회에서만 누릴 수 있는 물놀이 프로젝트입니다. 한 조당 약 20명으로 구성되어 약 20 여개의 다양한 게임 포스트 미션을 수행하는 공동체 활동입니다. (참고영상은 scekorea.org 또는 facebook.com/scekorea에서 확인)

비전과 결단
비전과 결단 시간은 산정현교회 김관선 목사님이 담당하십니다. 한 때 극심하게 반항하는 사춘기 자녀를 통해서 가족 관계를 회복시키는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사랑을 소개할 것입니다.

3355 파송예배
수련회 참가자 한 사람 한 사람은 각자의 삶의 현장에서 예수님의 증인이 되기를 결단합니다. 수련회를 통해 성령의 충만함을 힘은 참가자들은 그들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복음을 전파하도록 다짐할 것이며 특히 그들의 학교현장은 믿는 자들이 3355 모여 기도하고 예배하는 곳으로 거듭나기를 결단합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