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CC(대표:박성민 목사)는 제2회 2017 CCC 선교사대회를 6월 23일∼26일까지 강원도 평창 한화휘닉스파크에서 개최한다.

한국CCC는 2005년에 이어 12년 만에 개최하는 이번 선교사대회를 통해 급속히 변화하는 미래 선교 환경에 대비하고, 공동체의 선교 방향과 새로운 전략에 대해 공통된 인식을 가지도록 도우며, 선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선교사대회에는 전세계 35개국에 파송된 460여 명의 선교사 외에 본부와 국내 책임간사 및 선교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12년 만에 개최되는 선교사대회인 만큼 한국CCC는 선교의 과거, 현재, 미래를 조명하는 것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 3박4일이라는 짧은 일정을 고려해 일반적 강의 형태보다는 영상이나 15분 정도의 TED 형식의 짧은 강의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좀 더 깊이가 필요한 내용은 90분의 선택 강의 형태로 구성하고, 내용은 미래 선교 환경 변화에 따른 선교의 패러다임 시프트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선교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Mission Alignment’, ‘저녁집회’,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2017 CCC 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는 6월 26일부터 30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